close_btn
로그인, 회원가입후 더 많은 혜택을 누리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적도의 질문드립니다.

2003.10.31 19:32

전승표 조회 수:17756 추천:4

안녕하세요? 이건호님!
NADA와 홈피에서 이건호님 사진 늘 감탄하며 보고있습니다.
좋은 장비와 기술, 그리고 뭣보다 별을 사랑하는 애정이 똘똘 뭉쳐진 결과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애로사항이 있어 조언좀 구해보려구요.
제가 다카하시 EM-10을 쓰고 있는데요...
중고로 구입했는데 적경축은 지극히 정상인데 적위축이 좀 이상합니다.
컨트롤러의 적위버튼(아래위로 배치된 작은 버튼)을 누르면 한 1~2초 후에야 작동합니다.
누르는 순간에 모터음이 윙~하고 들리지만 돌지는 않습니다. 단순한 백래쉬는 아닌것 같습니다.
구입처인 Buytelescope에 문의해봤더니, 일단 이건호님한테 한번 여쭤보고 그래도 안되면 물건을 보내보라더군요. 지방이라 가져가 볼수도 없고해서 먼저 한번 여쭤봅니다.

물건도 안보고 원인을 알려달라고 해서 죄송한데요, 혹시 제가 모르는 단순한 문제일 수도 있기에 여쭤보는 겁니다. 아무쪼록 바쁘시더라도 좋은 답변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리플이나 메일 또는 전화(019-317-9539) 모두 괜찮습니다.

그럼 계속 좋은 작품 올려주시기 바라고요, 행복하십시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5 멋있어요~ [1] 신유나 2004.05.04 5319
54 초신성? M104 [1] 성 대환 2004.05.04 5695
53 안녕하세요. EM-10temmma2jr이상작동에 대한문의입니다. [1] 유형근 2004.04.12 7104
52 안녕하십니까? [1] 류관선 2004.04.11 6405
51 발도장 쾅쾅.. [1] 김수영 2004.04.08 5256
50 문의합니다 [1] 김시태 2004.04.06 5671
49 메시에 마라톤 사진 잘 보고 갑니다.^^* 이준오 2004.03.24 12768
48 천체관련 자료가 많습니다. 플레이아데스 2004.03.07 13435
47 안녕하세여 강윤희 2004.03.06 13186
46 질문 드려도 될까요? [1] 전승표 2004.03.02 6297
45 권혁선입니다 권혁선 2004.03.01 12755
44 안녕하세요:) [1] 김혜원 2004.02.26 5284
43 안녕하세요..., [1] 현세인(학생) 2004.02.23 7994
42 안녕하세요. ^^ [1] 강현희 2004.02.21 5417
41 개편되어 더욱 멋있어 졌습니다. [1] 박현권 2004.02.19 5239
40 안녕하세요^^ [1] 하재욱 2004.02.18 7680
39 멋지군요.. [1] 황인준 2004.02.17 6352
38 와... [1] 김종민 2004.02.06 5369
37 오리온 성운 보고 너무 감동했어요... 뜬구름 2004.01.30 13219
36 나그네의 글.. [1] [카르페디엠] 2004.01.25 5252
35 안녕하세요^^ [1] Quasar정렬☆ 2004.01.23 11948
34 안녕하세요 박선영 2004.01.22 12683
33 축하드립니다~~~ 박진홍 2004.01.08 12556
32 안녕하세요 우주탐구회 20기 편집부장 맡고잇는 김은정 이라고 합니다. [1] 김은정 2004.01.03 6490
31 안녕하세요~ ^^ 김승민 2004.01.03 13249
30 좋은일 있으셨다고요. [1] 최형주 2004.01.02 5239
29 축하드립니다!! [1] 강현희 2003.12.31 5765
28 축하드립니다, 형님..^^ [1] 전권수 2003.12.31 5429
27 저 질문이요.. [1] 이형대 2003.12.30 5433
26 안녕하세요 이건호님 [1] 지용호 2003.12.28 6319
25 멋진 사진 잘 구경하고 갑니다. 지용호 2003.12.25 13251
24 우주전체와 함께 호흡하고 있는 이가 부럽다 [1] 안종근 2003.12.24 5258
23 안녕하십니까, 이건호님 [1] 문창훈 2003.12.16 5300
22 인사가 늦었습니다.. 이민정 2003.12.08 12947
21 안녕하세요.. ^^ [1] 임훤 2003.11.27 5633
20 지난 22일 저녁때 덕초현에서 보았던 UFO의 정체는.. [1] 전권수 2003.11.26 6698
19 ST-10XE사용에 관한 질문입니다.^^ 임훤 2003.11.24 15086
18 잘 쉬셨는지요? [1] 전권수 2003.11.24 6705
17 필승~~!!안녕하세요~~이건호님~~~^^ [1] 구자범 2003.11.21 7187
16 안녕하세요 [1] 하늘속으로 2003.11.16 6864
15 답변 감사합니다^^ 김기준 2003.11.11 14604
14 4인치 쌍안경 질문요^^ 김기준 2003.11.11 16190
13 건호씨.. [1] 황인준 2003.11.09 7215
12 [re] 답변 감사합니다 전승표 2003.11.03 17000
» 적도의 질문드립니다. 전승표 2003.10.31 17756
10 안녕하세요^^ 부탁이 하나 있는데요 [1] 김현국 2003.10.29 9046
9 축하드립니다.^^! [1] 김영혜 2003.10.27 7098
8 관측에 따라 갈 수 있나요? [1] 김승이 2003.10.25 7791
7 축하드립니다 *^^* [1] 이준오 2003.10.21 7692
6 안녕하세요. [1] 김준한 2003.10.19 7626
5 안녕하세요~~ 최원균 2003.10.16 14139
4 좀 늦긴 했지만.. [1] 전권수 2003.09.26 7169
3 와 새집이네요. [1] 최훈옥 2003.09.26 8157
2 축하합니다. 김시태 2003.09.26 14322
1 안녕하세요 [1] 이준화 2003.09.25 6095